차를 살때 장기렌트카나 리스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기렌트카와 리스 중에 무엇이 더 좋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둘다 잘 이용하면 차를 사는것보다 더 좋을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사업자나 법인 등에서는 차를 관리하기 편하고 초기 비용 부담이 차를 사는것보다 적고 세금 혜택도 있기 때문에 장기렌트카나 리스를 많이 선호합니다.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차이와 공통점 확인해보시고 좋은 하세요.
장기렌트카와 리스 공통점
장기렌트카와 리스는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하지만 공통점도 있는데요. 장기렌트카와 리스 공통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장기렌트카와 리스 모두 일정 기간 동안 차량을 빌려타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장기렌트카는 렌트카 업체에서 리스는 리스 업체에서 계약을 하고 계약기간 동안 차량을 빌려탑니다. 그리고 계약기간이 끝나면 차를 인수하거나 반납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나 법인에서 장기렌트카 또는 리스로 차량을 많이 빌리는데 그 이유는 장기렌트카와 리스 모두 비용처리를 통한 절세 효과가 있고 별도의 재산으로 불류되지 않기 때문에 세금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차이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공통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1. 초기비용
장기렌터카의 경우에는 처음 계약할때 적은 보증금이나 무보증으로 계약할 수 있어서 렌트비만 내면 되기 때문에 초기비용이 저렴하고 리스의 경우에는 장기렌터카보다 초기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지만 차량을 빌리는 동안 들어가는 모든 비용은 장기렌터카와 리스 모두 비슷합니다.
2. 보험
장기렌터카를 빌려서 운전을 하면 운전 기간 동안 운전자의 보험 경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스를 이용해서 차를 운전하면 운전 기간이 운전자 보험 경력에 포함이 됩니다.
3. 번호판
리스는 정해진 번호판이 없이 일반적인 차들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터카는 렌터카에 정해진 번호판인 하, 허, 호의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4. 금융상품 유무
리스는 캐피탈 회사에서 차를 임대한 사람에게 차를 빌려주는 금융상품으로 대출처럼 부채로 분류되는 금융상품 입니다. 하지만 장기렌터카는 장기렌터카 회사에서 소비자에게 차를 빌려 주는 임대 상품으로 부채나 재산으로 분류되지 않는 임대상품 입니다.
5. 주행거리
리스는 계약할때 보통 주행거리 내용이 들어가서 계약한 주행거리보다 더 많이 타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터카는 주행거리에 제약이 없이 탈 수 있습니다.